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커넥트브릭(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이하 “와플 서비스”라고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협력 파트너(이하 “파트너”라고 함)와 이용자 상호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용자 : 와플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포함합니다
  2. 회원 :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4. 게시물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컨텐츠로써 서비스 상에 게시 또는 등록되는 부호, URL,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포함하여 게시물 형태로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해 배포, 전송, 접근되는 정보물을 포함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신청서 :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상담 접수이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후 파트너에게 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등
  1. “와플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와플 서비스” 화면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와플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이용약관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와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인테리어 정보 제공 서비스
    2. 건축 마감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배송 서비스
    3. 광고 서비스
    4. 기타 서비스
  2. “와플 서비스”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와플 서비스”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가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 중단
  1. “와플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와플 서비스”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을 실시하며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 조치가 필요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회원 이용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와플 서비스”는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 개별 통지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와플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4세 미만의 이용자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5.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이 회원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언제든지 “와플 서비스”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이를 즉시 수락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서비스 절차를 완료 또는 취소, 철회 하여야 합니다.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 탈퇴가 완료된 시점부터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후 관련 정보는 삭제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와플 서비스”를 이용하여 지불해야할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 또는 파트너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시도한 경우
    6. 파트너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와플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4장 서비스 계약
제10조 견적 신청 및 개인 정보 제공 동의 등
  1. “와플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견적을 신청하며, 서비스는 이용자가 견적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1. 인테리어 카드 검색 및 선택
    2. 견적 신청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입력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4. 개인정보취급약관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에 대한 약관 동의 및 거부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견적 확인 후 시공 진행 사항에 대한 추적 및 확인
    6. 결제 방법의 선택
  2. “와플 서비스”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3. “와플 서비스”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1조 계약 성립
  1. “와플 서비스”는 견적 신청 및 계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4세 미만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2. 견적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견적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가 제공될 때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제공할 지역이 회사에서 명시하는 서비스 제공 지역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5.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와플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에 정의한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와플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견적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견적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
  1. “와플 서비스”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와플 서비스”로부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계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공급
  1. “와플 서비스”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계약 성립 이후 이용자와 미리 협의된 날짜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14조 환급
  1. “와플 서비스”는 이용자가 이용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계약 철회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통지 수령 후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계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와플 서비스”가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계약 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계약 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제2항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와플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와플 서비스”는 위 대금을 환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계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계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와플 서비스”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장 관계자들의 의무
제17조 (주)커넥트브릭의 의무
  1. “와플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와플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와플 서비스”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시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공업체에 있으며, “와플 서비스”는 통신판매중개자 및 자재판매자로서 재화 등에 대한 책임만을 배상하며 파트너가 제공한 견적 및 시공 서비스에 대한 일체를 “와플 서비스”는 책임지지않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서비스 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서비스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서비스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와플 서비스”에게 통보하고 “와플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합니다.
제 6장 기타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와플 서비스”에서 작성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와플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와플 서비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와플 서비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분쟁해결
  1. “와플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와플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와플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와플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1년 9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